- 2020-12-30
인공신장센터, 제6차 혈액투석 적정성평가 최고 1등급 획득
중증도 높은 환자 전문 케어, 최신 투석장비, 개인별 맞춤 서비스
좋은꿈한림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 산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6차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적정성 평가는 2018년 3월부터 8월까지 외래에서 혈액투석을 시행한 839개 기관을 대상으로 혈액투석 전문의, 2년 이상 혈액투석 경력 간호사 및 의사·간호사 1인당 1일 평균 투석 건수, 혈액투석실 내 응급장비 보유 여부 및 B형 간염 환자용 격리 혈액투석기 최소 보유대수 충족 여부, 혈액투석 적절도 충족률과 동정맥루 협착증 모니터링 충족률 등 총 13개 부분에 걸쳐 실시됐다.
나은병원은 전체 점수 95.8점으로 전체 병원평균 84.1점 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표별 결과에 따르면 ▲혈액투석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 비율 ▲혈액투석 적절도 검사 실시주기 충족률 ▲동정맥루 협착증 모니터링 충족률 ▲혈액투석 적절도 충족률 등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1등급을 받았다.
한림병원 인공신장센터는 중증신장질환 환자를 전문 케어하는 지역의 핵심적인 인공신장센터이다. 총 35병상으로 첨단 혈액투석 장비 시스템으로 중증환자를 비롯한 투석환자들에게 쾌적한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장내과 전문의와 혈액 투석 전문 간호사가 상주하고 외과, 순환기내과, 영상의학과 각 분야 전문 의료진의 협진하에 체계적인 ONE-STOP 진료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응급 상황에도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고 있으며, 전문의와 간호사의 환자 개개인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하고 있다.
인공신장센터는 고효율 최신 혈액 투석기, 혈액투석 여과장치 및 최고의 정수 시설을 도입하여 최적의 투석 환경을 제공한다. 고효율 고유량 혈액투석(High flux HD)기를 통해 투석환자의 2차 합병증을 최소화하고 질 높은 투석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림병원은 “혈액투석 환자들이 환자중심 서비스로 안전하고 편하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