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2-27
대장항문센터, 첨단 3D 초음파 장비 등 신규 검사 실시
직장·항문의 암 진단 및 배변조영술 등 대장항문 질환 완벽 커버
한림병원 대장항문센터가 신규 장비를 도입하고, 새로운 검사를 실시한다. 명의 영입과 함께 신규 장비 도입 등 한림병원이 대장항문 질환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장항문센터는 최근 직장항문 3D 초음파 검사 장비인 ‘flex Focus 500’을 도입했다.
이 장비는 3차원 영상으로 직장·항문의 상태를 세밀하게 살필 수 있어 직장 및 항문 암 진단과 항문 손상을 확인하는데 유용하다.
고해상도 이미징이 가능하고, 고급 이미징 기술을 구현한다. 이동성 및 사용 편의성을 위한 기능을 모두 갖춘 초음파 시스템을 자랑한다.
고급 이미징 기술을 구현하고, 특히 3차원 이미지 방식으로 암 발생 부위나 손상 부위를 정확하게 나타낸다.
이와함께 대장항문센터는 배변 조영 검사도 새롭게 도입했다. 이 검사는 변비와 변실금, 기능적 장애 원인 진단하는데 유용하다.
한림병원은 대장항문질환 국내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손승국 교수를 영입, 대장항문센터를 개설한 바 있다.
한림병원은 손 교수 영입과 함께 신규 장비를 도입하고, 새로운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대항항문질환의 진단과 치료, 재활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신경과에서는 만성두통 신경보톡스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 치료법은 부작용이 없는 간편한 시술과 일상생활 조기 복귀 등의 장점이 있다.
편두통과 긴장성·군발성 두통, 신경염 등을 앓는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부작용없이 최대 1년까지 지속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동제 내성이 생긴 환자에게도 적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