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4-04
한림병원이 지역사회거점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직접 찾아가 정확한 질환 정보와 예방법을 알리는 건강강좌를 운영한다.
한림병원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만성질환 교육을 진행한다.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3월6일 첫 강의를 운영했다.
교육은 고혈압교실과 당뇨교실을 주제로 해 매월 1회 운영된다. 교육에 앞서 계양구보건소에서 혈당·혈압 검사를 벌였다.
이날 강의는 고혈압을 주제로 하여, 고혈압의 전조증상과 진단, 복약관리, 고혈압으로 인한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증세, 자가 관리법, 운동, 식사 등에 대해 이루어졌다.
계양구보건소와 함께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인 ‘생생지락 5060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지난 3월28일 첫 강의를 했다.
계양구 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만성질환에 대해 널리 알리고, 예방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한림병원 재활도수치료센터 백동기교수가 계양구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골다공증에 대한 주제로 질환에 대한 이해, 치료, 자가관리에 대한 강좌를 진행하였다.
한림병원은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뿐만 아니라 관내 지역주민 모두의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며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의료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