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9-26
한림병원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평가 성공리에 마쳐
의료의 질, 환자안전, 감염관리 등 까다로워진 인증 기준
조사위원 “지속적인 혁신 노력으로 의료수준 업그레이드”
한림병원은 지난 9월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의료기관이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2013년부터 전국의 모든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림병원은 지난 2014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고, 이번에 2주기 인증평가를 실시했다.
이 기간 1주기 인증평가 때보다 더 체계적이고 까다로워진 인증 기준에 맞춰 평가가 진행됐다. 인증기간 내 병원 규정을 비롯해 병원 운영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 들어 병원 화재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대비책과 환자안전에 대한 조사작업이 엄격하게 진행됐다.
한림병원은 인증평가의 핵심 평가 항목인 의료의 질 향상, 환자 안전, 감염관리 등의 분야에서 개선과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의료수준을 높였다.
조사위원들은 역시 한림병원이 지속적으로 들인 노력과 수고를 격려하고, 직원들의 참여와 환자안전에 대한 의식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한림병원은 지역사회거점병원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고, 의료의 질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2주기 인증을 받는 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