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8-23
-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의료혜택 실시
- 사회사업실과 연계한 '의료지원' 활동 활발히 이뤄져
'청소년 및 아동' 을 대상으로 꾸준히 검사 및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IS한림병원이 지난 8월 22일 인천광역시 청소년 쉼터 협의회와 진료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쉼터직원을 포함한 쉼터 내 청소년에게 입원 및 응급치료, 진료지원 등 다양한 수혜자 지원 혜택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쉽터는 가정과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위기의 청소년들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써 IS한림병원은 "쉼터 내 청소년들이 장기간 가정에서 소외된 상태로 생활하여 의료적인 부분에 대한 응급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물론, 적기에 조치를 취하지 못해 위험한 상황에 처하는 사태를 막고자 이번 진료협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 "이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시의적절한 응급치료를 실시할 수 있도록 병원 내 사회사업실과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원활한 업무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IS한림병원 이정희 이사장 및 박신영 사회사업실 실장등의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광역시 쉼터 협의회 내 11개 쉼터 센터장들이 함께 자리해 센터의 현황 및 의료지원에 대한 원활한 시스템 운영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