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5-02
- 최신 임상사례 소개, 실제 시술영상 공개 등
인성의료재단 IS한림병원이 지난 4월 23일(화) 오후 5시부터 본원 3관 10층 복합문화센터에서 지역 병?의원 원장 및 본원 진료과장을 대상으로 하는 춘계학술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응급내시경 적응증’,‘ 내시경점막하 절제술’,‘ 임상에서 Helicbacter pylori의 진단 및 치료’,‘ 대장용종 절제술 고찰’을 주로 본원의 소화기내과 김광현, 박재찬, 이욱진, 전누리, 박익수 과장이 차례로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최근 1,2년 사이 진행된 임상 사례 소개, 실제 시술 동영상 공개 및 질의응답을 통한 의료정보 교환 등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막바지까지 참석자들이 자리를 뜰 수 없도록 했다.
이날 세미나의 축사를 맡은 인천시의사협회 윤형선 회장은“지역 의료계 발전을 위해 매해 세미나를 맡아 준비하고 있는 IS한림병원의 정영호 병원장께 감사를 드린다”며“해를 거듭할수록 체계적이고 내실 있게 진행되는 세미나를 함께하며 한림병원의 발전과 인천의료계의 발전이 무관하지 않음을 느낀다”고 말했다.
본원의 지역 병·의원 대상 학술세미나는 지난 2007년부터 춘계, 추계로 나뉘어 매해 2회씩 실시됐으며 연수평점은 2점에서 4점으로 늘어났다.
160여명(등록인원 기준)의 지역 병의원 원장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는 인천시의사회 윤형선 회장, 계양구 의사회 최은호 회장을 비롯해 좌장으로 나선 김명욱 진료원장, 이우형 의무원장, 한운섭 의학원장, 김광호 호흡기센터장 등 원장단이 참석해 무게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