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1-31
계양구내 유일한 종합병원인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 IS한림병원이 오늘 오전 11시 계양구청장 접견실에서 800만원 상당의 전자 혈압계 4대를 기증했다.
관내 작전동 소재 노인복지관 및 3개 노인문화센터(효성,계양,동양)에 설치될 혈압계는 이용자가 스스로 혈압을 측정한 후 의사의 진료 및 상담이 필요할 경우 ‘IS한림병원’ 및 ‘인천 제2시립노인요양병원’ ‘보건소 만성질환 상담실’에 문의할 수 있도록 연계되어 관리된다.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정영호 병원장은 “고혈압은 노인들에게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일단 발생하면 오랫동안 치료를 해야하고, 치료시 비용문제로 인해 삶의 질이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의 조기 발견과 꾸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혈압계’를 전달하게 되었다”며 “구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본원의 정영호 병원장을 비롯하여, 계양구 박형우 청장, 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 송형식 회장, 노인복지관장, 노인문화센터장 등이 동석했다.
계양구 보건행정과는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관리에 관심을 갖고 전자혈압계를 기증해 준 IS한림병원의 사회공헌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민관협력 보건사업의 롤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