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8-12
IS한림병원의 임직원들의 정기 기탁금인 '꿈나눔 기금'에 대한 내용이 '경기일보'의 1면에 장식돼 화제가 되고 있다.
한림병원은 지난 2006년부터 한림병원 임직원 및 봉사자들과 함께 ‘한림봉사단 꿈나눔회’를 조직·운영하고 있다.
꿈나눔회 봉사단은 ‘한림 꿈 나눔기금’이라는 후원활동을 통해 원내 입원중인 환자나 보호자에게 꼭 필요한 진료비 등을 지원하여 경제·심리사회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곳에 도움을 주고 있다.
후원금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하여 투명한 기금관리가 보장되고 있으며, 꿈나눔기금 지원대상자 및 후원자는 매월 발행되는 병원신문(IS한림병원소식) 및 사회사업실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지된다.
지난 8월 9일 본원에서는 이러한 꿈나눔회 및 나눔기금의 활동과 취지를 알리는 차원에서 인천·경기지역 일간지인 ‘경기일보’의 취재가 있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의료복지서비스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경기일보는 매달 직원들의 정기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의료비 지원을 하고 있는 한림병원의 내용을 타 대학병원들보다 먼저 다뤘으며, 차후 연재형식으로 병원계의 의료비 지원 현황 등이 병원별로 보도될 전망이다.
‘꿈나눔회’ 및 ‘꿈나눔기금’ 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문의는 한림병원 사회사업실(☎ 032)540-9015)또는 홈페이지(http://msw.hallym.net)로 할 수 있다.